-
개 요
라이아테아섬은 리와드 제도의 수도섬으로 타히티로 부터 약 220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라이아테아는 신성한 섬으로 다양한 폴리네시아 문화의 요람으로 알려진 곳이다. 하와이와 뉴질랜드 원주민들의 지리적 중심부이며 신화상의 경작과 전쟁의 신이 태어난 곳이기 하다. 종교, 문화,역사의 중심이기도 한 곳이다.
라이아테아는 프렌치 폴리네시아에서 두번째로 큰섬으로 인구는 약 8560명 정도이며 우투로아가 행정의 중심지이다.
부분적으로만 포장된 섬 일주 도로를 통해 이동하다보면 기름진 계곡이 있으며 과거 농장과 과수원으로 사용 되었던 평평한 땅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바다에는 대양에서 라군으로 들어오는 여러개의 수로를 볼수가 있는데 타하아 섬과 공유하고 있다.
이상적인 항해와 낚시 조건으로 인해 라이아테아는 연중 항해 보트와 챠트 보트를 볼 수 있다.
-
객 실
이곳에는 모두 28개의 룸을 가지고 있는데, 8개의 가든 룸, 8개의 방갈로, 3개의 라군 방갈로, 3개의 오버 워터 방갈로 그리고 6개의 프리미엄 오버워터 방갈로를 가지고 있다. 전통적인 스타일에 현대적인 시설들이 잘 결합되어 있어 투숙객들을 편안하게 해주고 있다.
각 룸에는 미니바, 텔리비젼, 천정팬, 전호, 안전박스를 가지고 있다. 가든 방갈로는 라운지를 가지고 있으며 오버워터 방갈로는 라군을 바라볼 수 있는 사랑스러운 베란다를 가지고 있다.
-
레스토랑
하와이키 누이 호텔의 레스토랑은 수영장을 굽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이 수영장 너머 라군을 볼 수도 있다. 해산물을 재료로 한 특별한 음식과 훌륭한 요리들은 역시 섬 최고의 음식이라는 평판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이곳에는 인도어와 아웃도어 바를 가지고 있다.
-
부대시설
호텔은 많은 엑스커젼이 시작되는 곳으로 하나를 하면 또 하나를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것이다.
라이아 테아는 프렌치 폴리네시아에서 유일하게 통행이 가능한 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너무도 많으며 50개의 유명한 포인트를 가지고 있어 초심자이거나 전문가모두가 좋아 하는 곳이다.
게다가, 넓은 해저 계곡을 가지고 있어 풍성한 수중 식물과 동물들이 살고 있다. 또한 몇군데의 난파선 코스도 있어 다이빙 자체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고 있다.
옆 섬인 타하아르 방문하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수있다. 폴리네시의 과거를 만나 볼 수 있는 곳으로 아웃리거 보트를 타고 천천히 이동하면서 과거를 경험해 볼 수 있다.